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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서비스

[보안이슈]마이데이터 시대 커밍순, 보안업계 이유있는 분주함 I 파이오링크 I 보안컨설팅 I 모의해킹 I 취약점진단

 

오는 8월부터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본격 시행🎉됨에 따라

관련 업계의 관심과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오직 나만을 위한 맞춤형 데이터 서비스'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인데요.

 

모두가 안심하고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안전한 마이데이터 시장 환경 구축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철저한 보안이 필수!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보안 취약점 사전진단🔐을 통해

강력한 보안 시스템 구축이 선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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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마이데이터 서비스란?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

2021년 8월부터 본격 시행될 예정인 마이데이터는 금융사, 통신사,  온라인 쇼핑몰 등 곳곳에 흩어진 고객 데이터를 모아 한 눈에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이다. 마이데이터 사업자는 고객의 제공 동의를 거친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게 된다.

 

 

마이데이터 도입시 혜택

# 내 손 안의 금융비서

일상생활에 바쁜 소비자가 직접 모든 금융 정보를 분석하고 자산을 효율적 으로 관리하기가 어려운 상황. 개인이 동의하면 기업이 개인이 처한 상황과 필요에 따라 이에맞는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준다. 예) 은행잔고, 소득, 카드 사용내역 등 분석 후 최적의 투자 포트폴리오 제안 예) 현 재무상태와 개인성향, 기호에 부합하는 휴가지 추천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 취득 업체 

# IT/금융/핀테크 분야 # 격전지 # 치열한 경쟁 예상

시중은행, 카드사, 핀테크 업체 등 총 28개 기업이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를 취득했다. (2021.5월 기준)

 

 

특히 카드사에서 주목하는 이유?

# 미래먹거리 # 서비스 확장성 무궁무진해 # 차별화가 관건

카드사는 주 수익원인 수수료 수익이 정체 국면에 부딪치자 신사업 발굴이 절실했던 상황. 다가올 마이데이터는 결국 방대한 데이터를 토대로 얼마나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느냐가 경쟁력이 될 것임에 따라 카드사들 은 다른 업종과의 데이터 동맹에 집중하고 있다. 예) 현대카드 제휴 : 대한항공, 스타벅스, 배달의 민족, 쏘카, 현대차... 등 

 

 

마이데이터 주요 허가요건 중 

# 보안&데이터 부문 자세히보기

마이데이터 사업자는 막대한 양의 데이터를 취급하는 만큼 정보 보안이 상당히 중요하게 작용할 예정이다.

■ 물적시설 (해킹 방지, 망 분리 수행 등을 위한 충분한 보안설비)

■ 전문성 요건 (데이터 처리 경험 등 데이터 산업 이해도) 

 

 

마이데이터 시대 도래 전 준비사항

# 사이버공격 증가 예상 # 강력한 보안 필수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워낙 광범위하고 민감한 개인정보를 토대로 하는 만큼 이를 관리하는 과정에서 정보가 유출되거나 오·남용된다면 그 피해 규모가 매우 클수 있고, 각종 고도화된 사이버 범죄의 표적이 될 가능성도 높다. 따라서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보안 취약점 사전진단을 통해 강력한 보안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